본문 바로가기
앱 제작/키워드 알림 앱

프로젝트 결과_최종_진짜진짜_마지막.txt

by Kim Juhwan 2021. 2. 28.

진짜 진짜 마지막...

 

지난 이야기

.

.

.

.

 

형이... 다시 찾으러 올게 아냥아 흑ㅎ그긓륵ㅎ구ㅠㅠ

 

어쩔 수 없이 앱 출시를 취소하게 돼버린 상황.

과연 그 이후는 어떻게 되었을까?

 

 

 

 


 

 

 

이번 이야기

담당자님께 메일을 보냈다.

 

저번에 한 번 거절을 당한 후 심기일전해서

앱 소개 페이지를 만들고 제작 의도, 간단한 로직을 이메일로 설명드렸다.

그 후 담당자님과 통화를 했는데 자세한 내용을 말할 순 없지만

잘 만들었다고 정말 칭찬을 많이 해주셨고

도움이 필요하면 말하라며 응원해주셨다 ㅠㅠ

 

 

제목으로 어그로를 끌어보았다.

 

이틀 뒤, 홍보를 위해 학교 커뮤니티에 글을 올렸다.

욕먹을까봐 바들바들 떨었는데 다행히도 응원하는 댓글을 많이 달아주셨고

좋아요도 많이 눌러주신 덕분에 난생처음 핫게, 인기글에 올랐다. :D

 

 

아냥이 개발자 행복해서 사망. 사랑해요 아냥이들

 

 

글 올린지 2일째 되는 날

 

이예예예예예에에에에쓰!!!!

벌써 다운로드 수가 100이 넘었다!! 넘나 신나는 것 ㅠㅠ

유튜버들이 왜 이렇게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해달라고 하는지 공감이 갔다.

이 숫자가 뭐라고 정말 행복하다 ㅠㅠㅠ

이 날 잘때 에타보고 히죽히죽 웃으면서 잠

(그 와중에 5명밖에 안되지만 앱 삭제하신 분들 있어서 넘나 맘찢이고요..)

 

 

비정상 종료된 횟수

그 와중에 비정상적으로 앱이 종료된 횟수가 6번이나 된다.

아마 이게 사용자 손실과 관련이 있지 않을까 싶다.

 

혼자 테스트할 땐 안 나오던 에러가 대체 어디서 났을까..

떠나는 사용자들을 붙잡기 위해서 얼른 코딩에 매달려 봐야겠다.

 

이렇게 해서 아냥이 프로젝트

최종_진짜진짜_마지막 끝!!!

(업뎃은 계속 할거예요~)

 

 


 

 

왜 앱 출시를 취소하게 됐을까요? 지난 이야기 확인하러 가기! ▼

 

[학교 공지 알림 앱] 아냥이 프로젝트 최종 결과

1. 앱을 마켓에 등록했다. 2. 앱 자랑 시간 3. 서버도 바꾸었다. 4. 아쉬운 점 5. 문제가 생겼다. 1. 앱을 마켓에 등록했다. 프로젝트를 구상한 날이 12월 30일. 그리고 한 달하고도 일주일이 더 지났다

todaycode.tistory.com

 

반응형

댓글